에너지공단,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 25곳 선정
에너지공단,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 25곳 선정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11.17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팔레스호텔(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에너지공단이 2019년도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난 15일 팔레스호텔(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에너지공단이 2019년도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2019년도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으로 LG전자 등 22개 기업 25개 사업장을 선정한데 이어 지난 15일 팔레스호텔(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올해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된 기업은 LG전자(주)·(주)LG화학·삼성SDI(주)·NHN(주)·(주)KT·한화종합화학(주)·코오롱인더스트리(주)·효성화학(주)·금호미쓰이화학(주)·성신양회(주)·아세아시멘트(주)·CJ제일제당(주)·(주)빙그레·(주)삼양사·대상(주)·(주)종근당·일진디스플레이(주)·롯데쇼핑(주)·동우화인켐(주)·오텍캐리어(주)·청라에너지(주)·환경시설관리(주) 등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 금호미쓰이화학·LG전자·NHN·빙그레 등은 에너지절감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상을 받기도 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으로 인증받은 기업들이 에너지절감경영 노하우와 관련 기술을 함께 공유해 많은 산업체들에게 모범이 되는 에너지리더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인증제도는 기업의 자발적인 에너지절감 노력을 평가해 우수사업장으로 인증한 뒤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로 2018년 처음으로 도입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