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경쟁력 보유 中企…동서발전 강소기업 육성 박차
수출경쟁력 보유 中企…동서발전 강소기업 육성 박차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9.11.08 09: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동서발전이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중소기업 7곳과 강소기업육성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7일 동서발전이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중소기업 7곳과 강소기업육성 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이 소재·부품·장비부문 수출경쟁력을 보유한 7곳 중소기업을 세계적인 역량을 갖춘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키로 한데 이어 지난 7일 본사(울산 중구 소재)에서 해당 중소기업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

동서발전은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중소기업을 발굴해 기술개발·상생금융·판로지원·인재확보·인재양성 등 모두 5개 분야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강소기업육성사업을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지원을 받게 되는 7곳 중소기업 중 3곳은 울산광역시와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의 협업으로 성장잠재력을 갖춘 울산지역 중소기업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국산화와 자체 기술력 강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중소기업 해외 진출과 국산화개발로드맵 수립, 현장실증, 기술개발, 금융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