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국훈련…석유공사, 국민보호 재난대응프로그램 선보여
안전한국훈련…석유공사, 국민보호 재난대응프로그램 선보여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10.30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용인석유비축기지(경기 용인시 소재)에서 석유공사가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했다.
30일 용인석유비축기지(경기 용인시 소재)에서 석유공사가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가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일환으로 비상상황 시 국가기반시설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춘 훈련을 30일 용인석유비축기지(경기 용인시 소재)에서 진행했다.

이날 훈련시나리오는 국가원유수급 위기상황이 발생해 용인석유비축기지에서 비축유를 방출하던 중 드론이 휘발유저장탱크에 충돌해 폭발이 발생하고 산불로 확산되는 복합적 특별재난상황이 발생하는 상황.

특히 용인시·용인소방서·한국전력공사 등 16곳 유관기관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훈련에서 석유공사는 석유비축기지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능력과 시설물 복구 역량,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또 체계적인 유류화재진압기법과 산불안전대피소 운영 등 국민생명 보호를 위한 재난대응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양수영 석유공사 사장은 “유관기관 간 긴밀한 재난대응협업체계 구축과 위험물 저장시설 재난대비 대응태세점검 등을 통한 국민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한편 석유공사는 이번 훈련을 통해 파악된 문제점을 보완하는 한편 착안사항을 적용해 국가기반시설 재난대응 역량과 국민안전보호태세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삼을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