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화물차량 보급…국가기후환경회의 고강도대책 내년 제시
LNG화물차량 보급…국가기후환경회의 고강도대책 내년 제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10.20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법정 사무처장, 브릿지 개념으로 LNG화물차량 확대 잠정적 입장 밝혀
대형LNG차량.
대형LNG차량.

【에너지타임즈】 국가기후환경회의가 내년에 발표할 중장기종합대책에 LNG화물차량 보급이 강도 높은 대책으로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김법정 국가기후환경회의 사무처장은 지난 18일 국회(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산업통상자원부를 피감기관으로 한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참석해 김관영 의원(바른미래당)이 LNG화물차량 보급의 필요성을 강조하자 이 같은 방향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미세먼지 관련 수송부문 중 가장 문제가 되는 차종은 경유화물차량이라고 언급하면서 국회 예산정책처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세먼지 1톤 줄이는데 전기차량과 수소차량 등 친환경차량에 50억 원인 반면 천연가스를 압축한 CNG(압축천연가스)를 연료로 하는 CNG버스는 7400만 원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재 천연가스를 액화한 LNG(액화천연가스)를 연료로 하는 LNG화물차량이 국내에 개발돼 시범운영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환경부는 시범보급에 나서겠다지만 내년 예산에 배정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사무처장은 이 같은 지적에 경유화물차량을 친환경차량으로 전환하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언급한 뒤 전기화물차량과 수소화물차량을 도입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브릿지 개념으로 LPG화물차량과 LNG화물차량을 확대해야 한다는 것이 국가기후환경화의의 잠정적인 입장이고 내년 발표할 중장기대책에 강도 높은 대책으로 제시할 것을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