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신한울원전 #3·4 건설사업 보류 추궁
자유한국당 신한울원전 #3·4 건설사업 보류 추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10.15 0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국회의사당(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한수원 등을 피감기관으로 한 국정감사 전경. (사진=뉴시스)
지난 14일 국회의사당(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한수원 등을 피감기관으로 한 국정감사 전경. (사진=뉴시스)

【에너지타임즈】 한수원을 피감기관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야당의원들이 신한울원전 3·4호기 건설사업 보류에 대한 지적을 이어갔다.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지난 14일 국회의사당(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한국수력원자력(주) 등을 피감기관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신한울원전 3·4호기 건설사업 보류와 관련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집중 추궁했다.

먼저 이종배 의원(자유한국당)은 신한울원전 3·4호기 건설이 중지되면서 두산중공업 등 민간기업 피해를 초래했다면서 보상을 어떻게 해결할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또 두산중공업에서 피해금액으로 5000억 원까지 얘기가 나오는데 모두 국민이 혈세가 아니냐고 질타했다.

이에 정 사장은 신한울원전 3·4호기는 현재 보류조치 된 상태로 실무협의를 진행하고 있고 여러 변수를 갖고 종합적으로 검토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같은 당 윤한홍 의원은 한수원 이사회가 신한울원전 3·4호기 건설을 취소가 아니라 보류를 결정한 것과 관련 취소할 수 있는 법적인 권한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보류하고 있는 것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윤 의원은 법에 의해 시간을 끌고 있는 것을 보류하고 허위로 답변하는 것이라면서 한수원 임원들은 이에 대한 손해배상청구가 들어올 것으로 보고 책임을 지지 않기 위해 현재 배상책임보험을 넣고 있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