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개발평가…전력거래소 4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돼
인적자원개발평가…전력거래소 4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돼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10.01 08: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거래소 본사 전경.
전력거래소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가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인적자원개발과 관리가 우수한 공공기관에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2019년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전력거래소는 2010년 첫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후 4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력거래소는 올해 평가에서 직급·역량별 맞춤형 교육훈련체계를 수립한데 이어 사내 이론학습과정(KPX Micro College)과 전력관제사 양성교육 등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식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전력거래소는 능력 중심의 인재채용을 위한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채용제도와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 조직 성과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 등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특히 전력거래소는 이번에 공공기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정기근로감독 3년간 면제와 인증기관 담당자 연수과정 지원, 우수사례 홍보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력거래소는 능력 위주 인적자원개발과 인적자원관리를 시행하는 한편 직원들의 자발적인 역량 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