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인력양성 성과 공유…산업부 에너지혁신인재포럼 개최
에너지인력양성 성과 공유…산업부 에너지혁신인재포럼 개최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9.09.26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산업통상자원부가 매년 1000여명의 고급인력을 배출하는 에너지인력양성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6일 aT센터(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에너지인력양상사업에 참여한 교수·학생을 비롯한 에너지기업과 취업준비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혁신인재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에너지인력양성사업 수행 최우수 연구실로 공주대 김영석 교수 연구실, 소울과학기술대 송화창 교수 연구실 등 2곳이 선정됐다.

또 혁신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자로 서울과기대 이서현팀(아이디어명 바다 반사광 태양광 발전 단지), 성균관대학교 MACHR팀(도로 중앙분리대형 실외 미세먼지 저감 / 제거법), 경성대학교 경성상사팀(테이블과 결속 가능한 멀티 콘센트) 등 3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허은녕 서울대 교수는 ‘에너지전환의 글로벌 트렌드와 대한민국의 현 주소’란 제목의 전문가강연을 통해 에너지전환에 따른 주요국가 에너지정책 변화 양상을 소개하면서 미래 시장의 주도권 확보를 위해 각국이 에너지인재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열린 취업박람회에서 30개에 달하는 에너지기업이 일대일 맞춤형 취업상담소를 열어 에너지부문 취업에 성공한 3명과 인사담당자 3명이 함께 진행하는 취업토크쇼인 청문청답(靑問靑答)도 진행됐다.

이날 김정일 산업부 신재생에너지정책단장은 “에너지전환 달성을 위해선 인적자원 확보가 필수”라고 강조한 뒤 “앞으로도 산업부는 에너지인력양성사업 내용을 개편해 성과를 제고하는 등 정책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일대일 맞춤형 취업상담소 참여 학생들의 취업여부를 점검하고 취업연계를 위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업부는 이날 기업들이 현장에서 알린 채용정보를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홈페이지에 올려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취업준비생도 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