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車 충전인프라 구축 공동주택 내달 4일까지 모집
한전 전기車 충전인프라 구축 공동주택 내달 4일까지 모집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09.23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내 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자동차용 충전인프라.
아파트 내 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자동차용 충전인프라.

【에너지타임즈】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종갑)가 2016년 8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구축방안 후속조치로 모두 950억 원으로 공동주택단지에 전기자동차용 충전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0월 4일까지 전국 아파트·연립주택·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용 충전기보급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 8월 1차 공모에 이은 추가 공모이며, 한전은 이 공모를 마지막으로 2019년도 아파트용 전기자동차 충전소 구축사업을 종료할 예정이다.

전기자동차용 충전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전기자동차 보유나 보유 예정, 입주자 대표회의 동의, 충전시설과 그 부속시설물 설치 부지 제공, 전기자동차 전용 주차구획 배정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한전은 접수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보유대수와 세대수를 계량화해 고득점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해 선정할 방침이다.

특히 한전은 공동주택 세대수를 반영한 설치기준 이내에서 희망하는 수량만큼 전기자동차용 충전기를 설치·운영하며, 충전요금은 사용자가 개인카드로 납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편 한전은 지난 3년간 이 사업을 시행한 결과 2244단지에 5988기 전기자동차용 충전시설을 구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