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재생에너지…전기협회 국민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행복한 재생에너지…전기협회 국민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09.02 1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카드뉴스·정책제안부문 나눠 내달 11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에너지타임즈】 정부가 전기·에너지부문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전기협회는 공공복지인 전기·에너지부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정책제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도 전기·에너지부문 국민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키로 한데 이어 오는 10월 11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고 2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은 ‘행복한 재생에너지’를 주제로 진행되며, 모집부문은 ▲포스터 ▲카드뉴스 ▲정책제안 등 3개 부문이다.

전기협회 측은 ▲생활 속으로 들어온 재생에너지 ▲재생에너지 관련 다양한 이야기 ▲재생에너지 관련 정책·제도 확산과 개선방안 ▲재생에너지 활성화 위한 주민수용성 강화 방안 등이라고 설명한 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수상작은 예선심사와 본선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8일 최종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1점 수상자는 산업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 1점 수상자는 한전 사장상과 상금 100만 원, 우수상 부문별 수상자는 전기협회 회장상과 상금 50만 원을 각각 받게 된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이 공모전은 재생에너지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기회와 함께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리는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에 참여하는 각국 전문가들에게 재생에너지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인식도를 보여줄 수 있는 홍보의 장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이 공모전 시상식은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 개막일인 오는 10월 23일 진행되며, 수상작은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 행사장 로비와 청계천 등에 전시될 예정이다.

2019년도 전기·에너지부문 국민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19년도 전기·에너지부문 국민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