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아이티컨버젼 등 2곳에 R&D자금 4.8조 지원
한전KDN 아이티컨버젼 등 2곳에 R&D자금 4.8조 지원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08.29 2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 전경.
한전KDN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박성철)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주)아이티컨버젼·(주)에이치투 등 2곳과 R&D자금 4억8000억 원을 지원키로 한데 이어 지난 28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한전KDN은 ‘병해충 인공지능 진단예측플랫폼 및 진단장치 개발’과 ‘바냐듐 레독스 흐름전지 ESS 구축을 위한 저비용의 12kW 고출력 밀도 스택 및 35kW급 스택 모듈 개발’ 등 2건에 자금을 지원한다.

병해충 인공지능 진단예측플랫폼 및 진단장치 개발과제는 인공지능 병해충진단플랫폼을 구축해 병해충을 진단한 뒤 조기 방제할 수 있도록 해 농가생산량을 증대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과제를 통해 한전KDN은 스마트-팜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새로운 사업 추진, 중소기업은 앞으로 5년간 모두 92억 원 이상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바냐듐 레독스 흐름전지 ESS 구축을 위한 저비용의 12kW 고출력 밀도 스택 및 35kW급 스택 모듈 개발과제는 새롭게 개발된 2차 전지의 한 종류로 기존에 많이 사용되는 리튬전지와 달리 평균 20년의 긴 수명과 산업용 대용량,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하는 것.

에이치투는 앞으로 3건 이상 특허 획득과 성과물 국내외 사업화를 통해 개발 종료 후 3년간 2000억 원의 매출 창출을 예상하고 있다.

한편 한전KDN은 중소기업 ICT직무교육과 협력회사 장기재직 근속 포상, 에너지ICT스타트업 육성 위한 창업경영자금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