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전국에 매장을 갖고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문을 닫고 냉방영업에 전사적 차원에서 동참하고 실천하는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전국 프랜차이즈 150곳에 발송했다고 5일 밝혔다.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은 ▲실내온도 26℃ 준수 ▲문 닫고 냉방영업 ▲LED조명 설치 ▲영업종료 후 옥외조명 소등 등 에너지절약을 약속하고 실천하자는 캠페인으로 에너지공단이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공단은 올해 캠페인과 관련 에너지시민연대·새마을운동중앙회·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한국여성단체협의회·서울YWCA 등과 함께 지난달 중순부터 이달까지 17곳 시·도 22개 지역에서 전국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문 닫고 냉방영업 하는 에너지절약문화 정착을 위해 적정실내온도 준수 등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에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공식사이트를 통해 모든 국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지난일 1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 참여방법은 문 닫고 난방 하는 등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고 있는 착한가게 인증샷을 칭찬글과 함께 사이트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에너지공단은 추첨을 통해 기프트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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