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의 날…지역난방공사, 소통 기반 청렴한마당행사 개최
기업윤리의 날…지역난방공사, 소통 기반 청렴한마당행사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06.12 0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열린 지역난방공사 청렴토크콘서트 현장.
지난 11일 열린 지역난방공사 청렴토크콘서트 현장.

【에너지타임즈】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가 기업윤리의 날을 맞아 윤리·청렴주간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조직차원 윤리·청렴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한 청렴토크콘서트 등 청렴한마당행사를 지난 본사(경기 성남시 소재)에서 개최했다.

이날 한마당은 황창화 사장과 직급별 대표직원들이 마주 앉아 소통하는 청렴토크콘서트와 방송인 노정렬 씨의 조직소통문화 강의, 청렴N행시 우수작 소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특히 청렴토크콘서트는 부서 간, 세대 간 소통문제부터 회식문화에 이르기까지 사장과 직원들이 평소 느껴왔던 생각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등 서로를 이해하는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또 방송인 노정렬 씨는 조직소통문화강의를 통해 딱딱할 수 있는 주제를 유머와 함께 풀어내 임직원 스스로 조직문화를 되돌아보고 상호존중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청렴한마당은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윤리란 주제를 재밌게 풀어낼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윤리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몸소 체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는 임직원들의 윤리의식을 내재화하고 반부패 청렴문화에 앞장섬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 위상을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