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감 경영 구현…서부발전, 전국 사업소 순회설명회 개최
소통·공감 경영 구현…서부발전, 전국 사업소 순회설명회 개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06.11 2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발전 본사(충남 태안군 소재) 전경.
서부발전 본사(충남 태안군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서부발전(주)(사장 김병숙)이 직원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중심으로 한 경영을 구현하기 위해 11일 태안발전본부(충남 태안군 소재)를 시작으로 전국 사업소를 순회하며 경영정책과 경영현안을 공유하는 설명회를 가진다고 밝혔다.

서부발전 측은 조직 내 열린 경영을 실천하는 한편 탄탄한 신뢰에 기반을 둔 기업문화를 구현하는 동시에 경영진 소통·신뢰 중시 경영철학 등을 반영해 이 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부발전 측은 이 설명회 관련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기업문화 개선계획에 기반 한 제도화된 방식으로 추진되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정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설명회에서 서부발전은 ▲안전강화대책 ▲2019년도 재무전망과 개선계획 ▲발전소 운영 관련 환경이슈·대응 등 10건에 달하는 주요정책과 현안을 직원들에게 설명할 계획이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신뢰는 조직역량을 결집하고 성과를 창출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경영자원”이라고 강조한 뒤 “직원들이 경영정책을 이해하고 공감할 때 신뢰자원이 확보되고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충분한 정보 제공과 설명을 통해 직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열린 소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조직 내 계층·부서 간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전사적인 소통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서부발전은 청와대 국민청원을 벤치마킹해 운영 중인 사내 청원게시판인 ‘서부 청원 West Voice’와 사내 젊은 직원들의 경영제언을 위해 구성된 ‘젊은 이사회 The First MOVER’ 등의 다양한 창구를 통해 직원들의 자사 경영에 대한 궁금증과 문제의식, 저옵수요 등을 수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