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4차 산업혁명기술 상생협력 얼라이언스 발족
동서발전 4차 산업혁명기술 상생협력 얼라이언스 발족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05.31 0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곳 중소벤처기업 참여…발전부문 4차 산업기술 생태계 육성 방점
지난 30일 발전공기업협력본부(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동서발전 4차 산업기술 상생협력 얼라이언스 발족식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0일 발전공기업협력본부(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동서발전 4차 산업기술 상생협력 얼라이언스 발족식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이 인공지능(AI)·빅-데이터(Big-Date)·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부문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들과 발전부문 4차 산업기술 생태계를 키우기로 한데 이어 지난 30일 발전공기업협력본부(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4차 산업기술 상생협력 얼라이언스 발족식’을 가졌다.

이날 발족한 이 얼라이언스 참여기업은 동서발전 주관 연구개발과제와 현장실증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과 인공지능경진대회 입상기업 등이며, 8개 기술부문 4차 산업부문 원천기술을 개발·보유하고 있는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트윔·㈜마키나락스·㈜이언시스템·㈜니어스랩·㈜엠블럭·㈜에코브라이트코리아·㈜에코센스·㈜포미트·㈜이랜텍·㈜케이에이엠아이 등 중소벤처기업 11곳이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이 얼라이언스는 발전소 빅-데이터 공유, 실증테스트베드 제공, 공동기술개발과제 추진 등 발전부문 4차 산업기술개발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편 이종산업간 기술융합을 유도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조기에 창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이 얼라이언스 참여기업은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과 국내외 전시회 참가비, 시장개척단 참자 등 동서발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중소기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동서발전은 4차 산업혁명기술을 발전부문에 적용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을 4차 산업부문 강소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22일 인더스트리 4.0 추진 마스터플랜을 재정립해 앞으로 발전부문뿐만 아니라 안전·환경부문 4차 산업혁명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