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밸리 핵심거점…한전 에너지밸리기기업개발원 준공
에너지밸리 핵심거점…한전 에너지밸리기기업개발원 준공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05.28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밸리 입주·투자기업에게 창업부터 사업화까지 모든 지원 제공
인력양성·고용창출 등 핵심으로 한 투자기업컨설팅 중점적으로 추진
28일 열린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준공식에 참석한 김종갑 한전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8일 열린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준공식에 참석한 김종갑 한전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에너지밸리 투자기업 지원의 핵심거점이자 에너지부문 각계각층을 연결하는 한편 에너지밸리의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하게 될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이 준공됐다.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종갑)는 에너지밸리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내 본관 5층과 시험동 2층의 연면적 8380㎡ 규모로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건설을 매듭지은데 이어 28일 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된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은 ▲새싹기업(스타트-업) 발굴·육성 ▲전문인력 양성 ▲에너지밸리 안착 지원 ▲공동시험설비 제공 등 창업부터 사업화까지 필요한 모든 지원을 에너지밸리 입주·투자기업에 제공하게 된다.

특히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은 한전·지자체 등과 협력해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우수인력 양성과 고용창출 등을 핵심으로 하는 투자기업컨설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에너지밸기업개발원은 ▲투자기업 신규인력 대상 직무교육 사전 실시 ▲지역대학 내 에너지학과 개설 추진 ▲에너지밸리 취업박람회 개최 등을 추진하게 된다. 또 나아가 한전에서 보유한 특허·빅-데이터(Big-Date)·노하우 등 핵심역량을 활용한 ▲투자기업 성장지원 ▲에너지 관련 창업·육성 ▲에너지신산업 실증·사업화 ▲지역기업 기술혁신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나가게 된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에너지밸기기업개발원은 에너지부문 각계각층을 서로 연결하고 에너지밸리의 발전을 견인하는 중심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소개한 뒤 “기업들이 인력수급만큼은 큰 어려움 없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에너지밸기기업개발원은 한전과 한국전기산업진흥회가 전라남도·광주광역시·나주시·한전KPS(주)·한전KDN(주) 등과 공동으로 출연해 2015년 3월 설립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