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그룹 사회복지서비스 ‘케어플로’ 정식 서비스 개시
서울도시가스그룹 사회복지서비스 ‘케어플로’ 정식 서비스 개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05.20 21: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생활 어려운 가정 방문해 신체·가사활동 등 돕는 방문요양서비스 제공
IT기술 활용 간병복지서비스 구축해 사회복지부문 통합플랫폼 제공할 방침
지난달 18일 열린 케어플로재가복지기관 개소식에서 김요한 서울도시가스 부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달 18일 열린 케어플로재가복지기관 개소식에서 김요한 서울도시가스 부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서울도시가스그룹이 노년인구 증가와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달 18일 케어플로재가복지기관 개소식을 가진데 이어 IT기술을 접목한 사회복지서비스인 케이플로(CAREFLO)를 본격적으로 출범시켰다고 20일 밝혔다.

케어플로는 전문요양보호사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을 이유로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신체활동과 가사활동 등을 도와주는 방문요양서비스다.

서울도시가스그룹은 케어플로를 통해 노년층 신체활동과 가사활동, 정서지원활동 등 포괄적인 케어를 지원하는 한편 IT기술을 활용한 간병복지서비스를 구축해 사회복지부문에서의 통합플랫폼을 제공할 방침이다.

현재 서울도시가스그룹이 준비하고 있는 서비스는 치매노인 실종예방을 위한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센서를 이용한 자택 내 고령자안전감시시스템, 고령자 걸음수·움직임∙체온 등을 체크해 건강상태를 가족에게 알려주는 시스템 등이다.

특히 서울도시가스그룹은 이를 통해 단순방문요양서비스가 아닌 과학적인 데이터관리를 기반으로 한 IT기술 접목간병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이고 간병과 케어효과를 증진시켜나갈 계획이다.

김요한 서울도시가스 부사장은 “서울도시가스그룹은 사훈인 정직·신의·사랑을 핵심가치로 삼고 재가복지기관 운영으로 사회복지부문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에게 고품질 봉사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