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물류자동화솔루션사업 진출…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설립
두산 물류자동화솔루션사업 진출…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설립
  • 김옥선 기자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9.05.14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두산이 물류센터 내 제품 입고·이동·저장·반출 등 모든 과정을 제어하고 관리하는 통합물류자동화기술을 확보한데 이어 물류자동화솔루션사업을 추진할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Doosan Logistics Solutions)을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으로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은 물류센터 내 제품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제어하고 관리하는 하드웨어와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방식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은 물류자동화솔루션을 ㈜두산 기존 사업인 산업차량(지게차), 협동로봇, 드론용 연료전지 등 핵심역량과 접목해 자율주행 지게차와 물류용 협동로봇 등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등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 장기적으로 성격이 다른 물류시스템 간 통합으로까지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동현수 ㈜두산 부회장은 “물류자동화는 단순한 자동화를 넘어 소프트웨어 혁신을 통해 지능화되고 있다”면서 “물류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두산의 기존 핵심역량을 결합시킴으로써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을 국내 최고의 토털물류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성장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물류자동화시장은 최근 이커머스시장 급성장과 함께 주문채널과 처리물품이 다양해지고 소비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크게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