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서울설명회 개최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서울설명회 개최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9.04.29 2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숭실대학교(서울 동작구 소재)에서 열린 2019년도 에너지부문 예비창업패키지 서울지역설명회 전경.
29일 숭실대학교(서울 동작구 소재)에서 열린 2019년도 에너지부문 예비창업패키지 서울지역설명회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이상훈 소장)가 29일 숭실대학교(서울 동작구 소재)에서 2019년도 에너지부문 예비창업패키지 서울지역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올해 사업절차를 안내할 뿐만 아니라 지난해 지원을 받은 에너지부문 창업기업 대표들이 함께 참석해 신재생에너지부문 창업아이템을 소개하고 에너지부문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들과 자유롭게 교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에너지부문 선배창업가로 계절별 태양광발전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소재로 된 가변형 태양광발전 거치대금형을 개발한 이창환 SIS랩 대표와 신재생에너지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박다연 에너지포스트 대표가 참석해 참석자들과 다양한 창업정보를 공유했다.

이진철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팀장은 “이 설명회는 에너지부문 창업이 어렵지 않음을 안내해 해당 사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예비(청년)창업가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에너지부문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활성화를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는 에너지부문 2019년도 예비창업패키지 관련 내달 7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만 39세 이하 사업자 등록 경험이 없는 예비(청년)창업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