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혁신성장委 발족…국민눈높이 포용적 혁신성장 방점
한수원 혁신성장委 발족…국민눈높이 포용적 혁신성장 방점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02.11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발족된 한수원 혁신성장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일 발족된 한수원 혁신성장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정재훈)이 국민눈높이에 맞는 포용적 혁신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혁신성장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사외전문가 중심 혁신성장위원회를 구성한데 이어 11일 본사(경북 경주시 소재)에서 발족시켰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과 황주호 경희대 교수가 공동위원장을 맡은 이 위원회에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윤태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원장, 이희조 고려대 교수, 김미량 성균관대 교수 등 사외전문가 12명과 한수원 전무 등 사내전문가 8명 등 모두 21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 위원회는 원전안전부문과 보안부문 등 신사업화 촉진과 중소벤처 동반혁신성장지원플랫폼 기능 강화 등 혁신성장 관련 과제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앞으로도 한수원은 혁신성장 마중물 역할은 물론 혁신중소기업 판로개척 등 혁신성장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한 뒤 “국민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한수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혁신성장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수원은 지난해 10월 국민눈높이에 맞는 포용적 혁신성장 추진을 목표로 하는 중기혁신성장추진계획(2018~2022년)을 마련한 바 있다. 또 올 상반기 중 500억 원 규모 에너지혁신성장펀드를 조성해 에너지와 혁신성장 관련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