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방지 시책평가…동서발전 최고등급인 1등급 올라
부패방지 시책평가…동서발전 최고등급인 1등급 올라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01.31 2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 본사 남측 화단일대에 조성된 LED장미정원 전경.
동서발전 본사 남측 화단일대에 조성된 LED장미정원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동서발전은 2017년 국제표준인 반부패경영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한데 이어 지난해 8개 협력회사가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대외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동서발전은 내부 신고 활성화를 위한 익명신고자보상제도를 독자적으로 개발한데 이어 인사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승진대상자 공개적 홍보창구인 공정인사를 운영하는 한편 대내외적으로 임직원 부패행위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사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경영진의 강력한 반부패 의지와 임직원의 자율적 참여를 통한 반부패·청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청렴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공공부문 청렴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자발적인 반부패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로 올해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교육청·공직유관단체 등 모두 270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평가는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과 청렴생태계 조성 등 6개 부문, 40개 지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국민권익위원회는 기관유형별 평균점수와 표준편차를 반영해 1등급에서 5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구분해 발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