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평가원, 547억원 에너지기술개발사업 과제 모집
에너지기술평가원, 547억원 에너지기술개발사업 과제 모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01.31 09: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에너지전환정책의 효율적인 지원과 에너지신산업의 창출을 위한 에너지기술개발사업 17개 분야에 547억 원을 지원키로 한데 이어 31일부터 2019년도 1차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문별 지원규모는 ▲에너지수요관리 23억 원 ▲에너지안전관리 30억 원 ▲석탄발전미세먼지저감 43억 원 ▲원전해체방폐물안전관리 42억 원 ▲Power to Gas(P2G) 52억 원 등이다.

에너지기술평가원은 접수한 신규과제를 대상으로 오는 4월 선정평가, 5월 최종사업자를 확정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연구자 행정부담 완화를 위해 협약서류를 14개에서 5개로 대폭 축소했으며 30일 이상 소요되던 계속과제 사업비 지급절차를 관련 규정 개정을 통해 간소화시킨 바 있다.

조현춘 에너지기술평가원 사업기획본부장은 “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에너지안전 강화와 미세먼지 감축 등 현재 필요한 기술을 중심으로 신규과제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에너지기술평가원은 혁신적인 기술개발로 국민들이 조금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연구자들의 효율적인 연구환경을 위해 관행적으로 해오던 절차와 규정을 개선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너지기술평가원은 내달 25일 서울을 시작으로 19일 광주, 21일 부산 등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