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과 단절된 태안경제…급속한 침체에 빠져들어
서부발전과 단절된 태안경제…급속한 침체에 빠져들어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01.07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세로 태안군수, 지역경제 조속히 정상화되도록 도와 달라고 호소
7일 태안군청에서 가세로 태안군수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뉴시스
7일 태안군청에서 가세로 태안군수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뉴시스

【에너지타임즈】 충남 태안지역 경제가 크게 침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故 김용균 씨 사망사고를 둘러싼 여론이 서부발전 임직원들의 발길을 잡았기 때문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7일 태안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태안화력 근로자 사망사고 여파로 지역경제가 급속한 침체에 빠져 있으며 주민들이 그 피해를 안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지역경제가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정부·관계기관·노동계·국민에게 도움을 호소했다.

먼저 가 군수는 2007년 12월 태안 앞바다에서 발생했던 유류오염사고로 지역경제가 파탄을 맞은 것이 있지만 국민들이 보내준 성원과 도움으로 조기에 위기를 극복할 수 있어 지역경제가 나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11일 태안화력에서 사망사고가 발생하자 다시 어려움에 빠져들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그는 이 사고 관련 국민적 애도분위기 속에 지역경제가 위축되면서 한 달가량 사회분위기가 얼어붙어 급기야 지역경제 급강하로 그 피해는 오롯이 태안군민들이 떠안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가 군수는 “물론 故 김용균 님 유품인 고장 난 손전등 그리고 컵라면과 과자 한 봉지를 봤을 때 청년의 아비로서 비참함과 참혹한 마음을 감출 수 없지만 한 지역을 책임져야 하며 또한 태안군민을 대표하는 군수로서 이 사태 장기화로 인한 태안군민들의 어려움에 좌고우면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다”고 기자회견을 하게 된 심경을 밝혔다.

이어 그는 “서부발전 본사와 태안화력 등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2800여명이 외부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어 지역경제가 최악의 상황으로 질식 상태에 도달해 영업이 되지 않아 문을 닫는 가계가 계속 늘어나는 등 태안이 어렵다고 저기저기 아우성이고 월세를 내지 못해 하루에도 몇 사람씩 군청으로 항의 방문해 이 사태를 조속히 해결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다”고 실상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사고가 태안지역에서 발생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대국민 최일선에서 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안전관리 강화와 노동자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