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선도…중부발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사회적 가치 선도…중부발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8.12.30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과 한국중부발전노동조합이 매년 12월 사회의 가장 낮은 곳에 사회적 약자를 향한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중부발전 노사는 사회적 약자 복지증진 위한 사회복지서비스시설 이동식 세탁차량과 승합차 4대를 지원하는 한편 보령·서천지역 공기청정기 207대를 보급하고 동절기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 7억3000만 원 규모 난방기를 지원했다. 또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상생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중부발전 노사는 중소기업지원사업 성과공유금 4000만 원과 매칭그랜트 4000만 원을 합한 8000만 원의 재원을 활용해 보령·서천지역 영세소상공인사업장 36곳, 사회복지시설 14곳, 에너지취약가구 152가구에 동절기 에너지빈곤문제 개선을 위해 고효율 난방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은 에너지공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갖춘 인력과 기술로 에너지대전환시점에 자사의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국민행복을 달성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2012년부터 매년 민관협업으로 사랑의 좀도리 안전 나눔 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활동은 전통시장 화재예방을 위한 전기․가스설비 점검과 화재 시 초동조치를 위한 세대별 단독 경보형 화재감지기 설치와 소화기 비치, 시장 상인들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기초건강검진 및 건강보건교육 안전보건 캠페인 등을 시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