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전기協·전기공사協 신재생E 설치비 산정기준 개발
서울시·전기協·전기공사協 신재생E 설치비 산정기준 개발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8.12.2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중앙연구소 종합연구동 외벽에 설치된 국내 최대 규모인 1.1MW 도시형 태양광발전설비.
KCC 중앙연구소 종합연구동 외벽에 설치된 국내 최대 규모인 1.1MW 도시형 태양광발전설비.

【에너지타임즈】 서울시가 대한전기협회·한국전기공사협회 등과 함께 현재 제각각인 신재생에너지 주요설비 설치비용을 제대로 산정할 수 있는 기준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산정기준은 주택용 태양광발전, 전기자동차용 충전기, 가로등용 태양광발전, 가로등용 풍력발전, 풍력발전 등 5개 품목이다.

이 기준은 내년 1월 1일 발표되는 정부 표준품셈 신재생에너지편에 전국 표준으로 등재될 예정이다.

특히 전기자동차용 충전기 설치비용은 이번에 개발된 기준을 적용할 경우 60%에 달하는 예산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울시 측은 불명확했던 신재생에너지 설치원가산정이 말끔히 해소됨으로써 예산집행 투명성이 강화되고 건설현장에서 설치비용 과소로 인한 불협화음도 없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하철승 서울시 재무국장은 “이번 조치는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 뒤 “앞으로도 서울시는 설치비 산정기준이 없거나 불합리한 공정을 발굴 개선해 적정한 공사원가가 산출되고 품질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기협회 누리집(http://www.kea.kr/front)에 접속하면 이 기준을 내려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