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협회 전력설비기술기준 2019년도 사업계획(안) 확정
전기협회 전력설비기술기준 2019년도 사업계획(안) 확정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8.12.21 19: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전기설비기술기준 선진화와 한국전기설비규정(Korea Electro-technical Code) 기반 전력인프라 구축 등 국가에너지정책의 효율적인 수행 기반을 논의하기 위해 21일 전기회관(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2018년도 한국전기기술기준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전기설비기술기준 운영현황 ▲기술기준과 판단기준 제·개정 추진현황 ▲전력정보통신설비분과위원회 신설 등 3건의 안건을 보고받는 한편 전기설비기술기준 5단계 4차 연도 사업계획(안)에 대한 의결안건을 심의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의결된 전기설비기술기준 5단계 4차 연도 사업계획(안)은 ▲현행 기술기준과 판단기준 개선 ▲한국전기설비규정 적용 활성화 ▲기술기준 적합성 평가 ▲기술기준 상세 규정·지침 개발 ▲대국민 기술기준 서비스 구축·운영 ▲기술기준 교육·홍보·교류협력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주요 보고사항은 ▲기술기준 3개 조항 제·개정 ▲기술기준의 판단기준 119개 조항 제·개정 ▲한국전기설비규정 1128개 조항 제정 등 2018년도 제·개정 현황과 2019년에 공표예정인 66개 조항에 대한 제·개정(안) 등이다.

내년 제·개정안은 이미 정부에 제출됐으며, 내년 1월 고시·공고될 예정이다.

2017년 이 위원회에서 필요성이 제기됐던 전력정보통신설비분과위원회는 이미 신설돼 운영 중이며, 이들은 4차 산업혁명 등 전력산업 관련 기술의 진보와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가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전기기술기준위원회는 기술기준 채택·조정·승인을 위한 정부의 자문기구 역할을 수행하는 민간자율기구로 산·학·연·관에서 모두 23개 위원회와 500여명 기술기준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