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장관, 겨울철 전력수급대책기간 첫날 현장점검 나서
성윤모 장관, 겨울철 전력수급대책기간 첫날 현장점검 나서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8.12.10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한전 신양재변전소(서울 서초구 소재)를 방문한 성윤모 산업부 장관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10일 한전 신양재변전소(서울 서초구 소재)를 방문한 성윤모 산업부 장관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겨울철 전력수급대책기간 첫 날인 10일 한국전력공사 345kV급 신양재변전소(서울 서초구 소재)를 방문해 겨울철 전력수급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당부하는 한편 지하전력구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성 장관은 “올 겨울 전력수급은 국민들이 안심해도 될 정도의 충분한 예비전력과 추가 예비자원을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한 뒤 “대규모 발전기·송배전설비 고장 등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전력유관기관 모두가 긴장을 늦추지 말고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성 장관은 “이상기후가 일상화된 만큼 혹한에 따른 난방수요가 언제든 예상치를 뛰어넘을 수 있다”고 언급한 뒤 “산업부와 전력유관기관 모두는 기상정보와 전력수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라 성 장관은 한전으로부터 지하전력구 안전관리현황 등을 보고받고 지하전력구설비를 직접 점검한데 이어 지하에너지시설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전은 지난 11월말부터 모든 지하전력구시설에 대한 특별점검결과 소화기 가스압력 부족 등 경미한 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조치했다고 보고한 뒤 앞으로도 지하전력구 안전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보고했다.

그 일환으로 한전은 내년부터 2023년까지 6345억 원을 투자해 난연케이블 등을 교체하는 한편 이달부터 지하 송변전설비 방재종합관리센터를 시범적으로 구축해 운영하는 한편 드론과 로봇을 활용한 원격감시시스템 구축 등의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