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 발굴…석유관리원 해커톤 개최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 발굴…석유관리원 해커톤 개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8.11.14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YBM연수원(경기 화성시 소재)에서 열린 해커톤에 참여한 직원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
지난 13일 YBM연수원(경기 화성시 소재)에서 열린 해커톤에 참여한 직원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끝장토론인 해커톤을 지난 9월 구성된 사회적 가치 실현 태스크포스(T/F) 구성원과 성과관리담당실무자 등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3일 YBM연수원(경기 화성시 소재)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배성기 사회적가치연구소 소장은 ‘사회적 가치 정책 방향 / 공공기관 실현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에 나섰으며, 참석자들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 고유의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 발굴을 위한 끝장토론과 함께 올해 혁신계획을 공유하기도 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해커톤을 통해 주유영수증에 차량연료 품질·정량 문의처 표기 방안 등 62개 과제를 발굴했으며, 석유관리원은 이날 도출된 과제에 대한 내부검토를 거쳐 2019년 사회적 가치 실현 전략에 반영할 방침이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보다 체계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지난 9월 사회적 가치 실현 태스크포스를 구성한 바 있다.

☞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한 내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