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섭 신임 에너지공단 이사장 취임…앞으로 비전 제시
김창섭 신임 에너지공단 이사장 취임…앞으로 비전 제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8.11.08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김창섭 신임 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취임식 후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8일 김창섭 신임 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취임식 후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김창섭 신임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8일 본사(경기 용인시 소재)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김 신임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에너지공단이 에너지전환 중심에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는 핵심기관으로 성장하기까지 소임을 다해 온 임직원에게 감사의 뜻을 표시한 뒤 에너지공단에서 수집·가공한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전문적이고 설득력 있는 정책을 제안·제안·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경쟁력 있는 기관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란 비전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그는 불필요한 보고 등 불요불급한 업무를 줄여나가는 한편 모든 직원이 4차 산업혁명 큰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최고에너지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할 것이란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김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 전기공학과를 나와 동 대학원에서 석사·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92년 에너지공단에 입사한 뒤 전기에너지팀장·기후변화협약정책팀장 등을 역임하면서 11년간 일했다. 이후 가천대학교 에너지IT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에너지시민연대 정책위원장, 제2차 에너지기본계획 위원장, 에너지자원 R&D 기획단장 등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