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사용제한 완화·폐지…석유업계 강행 시 집단행동 엄포
LPG사용제한 완화·폐지…석유업계 강행 시 집단행동 엄포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8.10.17 13: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최근 국회에서 논의 중인 LPG사용제한 완화·폐지가 강해될 경우 주유소업계 등 석유업계가 다가오는 총선심판과 대규모 항의집회 등 집단행동에 나설 것임을 공식화했다.

한국주유소협회·한국석유유통협회는 17일 중소기업중앙회(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LPG차량을 일반인에게 판매를 허용하는 것을 골자로 한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을 개정하는 것에 대한 반대 입장을 표명하면서 입법추진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이 개정안 관련 LPG업계에게만 특혜를 주는 역차별법과 다름없다고 비판하면서 LPG차량이 전기자동차와 수소자동차 등 친환경차량으로 전환되기 까지 징검다리 에너지란 표현을 사용하면서 국민을 현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2017년 5년이 경과한 LPG차량에 대한 일반인 판매와 5인승 RV승용차에 대한 일반인 판매를 허용하는 등 두 차례에 걸쳐 완화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LPG 사용제한 완화·폐지를 추진하고 있어 대다수 석유사업자들이 분개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또 석유업계 생존에 중대한 위협이 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들은 LPG사용제한 완화·폐지 중단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1만2000개에 달하는 주유소와 600개에 달하는 석유대리점들은 이를 좌시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한 뒤 다가오는 총선심판을 비롯한 대규모 항의집회 등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