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코트라, 中企 모잠비크 진출지원 본격화
가스공사-코트라, 中企 모잠비크 진출지원 본격화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8.10.16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가스공사가 코트라와 국내 기업 모잠비크 진출을 돕는 것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가스공사가 코트라와 국내 기업 모잠비크 진출을 돕는 것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가스공사가 최근 모잠비크 현지에서 코트라와 국내 기업의 모잠비크 진출을 지원키로 한데 이어 ‘천연가스부문 협력증진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가스공사와 코트라는 국내 중소기업 모잠비크 진출을 위한 사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한편 모잠비크 현지 발주처·기업과 국내 중소기업 간 상담 주선과 마케팅활동을 지원하는 등 모잠비크 천연가스부문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지원하는데 상호간 협력하게 된다.

김옥규 가스공사 해외인프라사업부 부장은 “앞으로도 가스공사는 35년간 축적해온 국내 LNG인프라 건설·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간과 공동으로 해외인프라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협력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모잠비크 수도 마푸투에 천연가스배관 82km와 공급관리소 1곳을 건설한 뒤 20년간 운영하는 배관사업에 참여한데 이어 2014년 5월 천연가스를 공급하기 시작한 바 있으며, 국내 10곳에 달하는 민간기업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성공적인 해외동반진출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