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R&D 전문가 대토론회 내달 10~11일 열려
미세먼지 R&D 전문가 대토론회 내달 10~11일 열려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8.09.02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R&D 전문가 오는 30일까지 모집 예정
앞서 권역별 미세먼지 R&D 전문가 간담회 개최

【에너지타임즈】 범부처 미세먼지연구개발협의체가 미세먼지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도전적이고 다양한 과학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LW컨벤션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대한민국 미세먼지 R&D 전문가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는 주요 미세먼지 연구개발현황을 공유하는 한편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하고 혁신적인 과학적 대안들을 전문가와 함께 토론하는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가는 오는 3일부터 30일까지 한국연구재단 기획마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수요조사서를 사전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대학 교원과 공공·민간 연구소 연구원, 미세먼지 연구개발부문 박사 등 산·학·연 전문가다.

또 이 협의체는 사전접수기간 중 권역별 미세먼지 연구개발 전문가 간담회를 통해 지역별 미세먼지 현안이슈를 살펴보는 한편 과학기술 기반 맞춤형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 간담회는 미세먼지 국가연구개발 추진현황과 지역미세먼지 연구개발 이슈 등을 사전에 토의하고 추후 대토론회와 연계된다.

간담회 일정은 ▲영남권 13일(부산역 KTX 회의실 512호) ▲강원권 17일(강원대 농업생명과학대학 1호관 109호) ▲호남권 19일(김대중컨벤션센터 204호) ▲충청권 20일(한국연구재단 본관 209호) 등이다.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은 “미세먼지 문제가 국민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성 높은 다양한 대안들이 필요하다”고 언급한 뒤 “정부는 지역 현장 맞춤형으로 미세먼지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개발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하고 미세먼지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범부처 미세먼지연구개발협의체는 국민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미세먼지 관련 연구개발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간사기관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등 11개 기관으로 출범한 바 있다.

대한민국 미세먼지 R&D 전문가 대토론회 포스터.
대한민국 미세먼지 R&D 전문가 대토론회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