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노사 혁신성장 결의…10대 혁신성장과제 선포
남동발전 노사 혁신성장 결의…10대 혁신성장과제 선포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8.07.30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남동발전 노사가 노사합동 혁신성장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남동발전 노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0일 남동발전 노사가 노사합동 혁신성장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남동발전 노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동발전(주)(사장 유향열)이 한국남동발전노동조합과 세계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에너지산업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다가올 미래에 대비하기로 한데 이어 30일 본사(경남 진주시 소재)에서 임직원과 노조조합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합동 혁신성장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남동발전은 중장기 비전인 ‘Clean & Smart Energy Leader’ 구현을 위해 발굴한 10대 혁신성장과제를 선포하는 한편 구체적인 방향성과 추진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도 했다.

이날 발표된 남동발전 혁신성장전략체계는 ▲신재생에너지시장 선점 ▲친환경발전사업 강화 / 사업다각화 ▲혁신성장인프라 강화 등 전략방향이다.

10대 혁신성장과제는 ▲GW급 대규모 재생에너지복합단지 개발 ▲영농태양광기술 선점 / 1GW 개발 ▲U`Sol 고도화를 통한 Digital Platform 경쟁우위 확보 ▲KOEN형 신재생에너지 핵심기술 개발 등 에너지업계 중요한 변화를 선도할만한 과제다.

유향열 남동발전 사장은 “남동발전은 공공기관으로서 국가전력공급 한 축으로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완수하여 왔다”면서 “앞으로도 남동발전은 국가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해 혁신성장의지를 담은 10대 과제를 적극적으로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지난 5개월 간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부장급 인력을 대상으로 혁신성장과제 풀 도출 워크숍을 진행한데 이어 최종적으로 경영진워크숍을 통해 10대 과제를 선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