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는 에너지 잡자!…에너지공단 착한가게 캠페인 본격화
세는 에너지 잡자!…에너지공단 착한가게 캠페인 본격화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8.07.12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잇츠한불 명동점에서 진행된 착한가게 캠페인에서 강진희 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이 착한가게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12일 잇츠한불 명동점에서 진행된 착한가게 캠페인에서 강진희 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이 착한가게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 전국의 주요상권 가게들이 자발적으로 착한가게 스티커를 부착하고 적정한 실내온도를 지키는 한편 문 닫고 냉·난방영업을 약속하고 실천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을 12일 서울 중구 명동을 시작으로 서울 일대를 비롯한 부산·광주 등 전국의 주요상권 18곳에서 추진한다고 밝혔다.

에너지공단은 12일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에 동참하는 화장품업계 프랜차이즈기업인 잇츠한불 명동점을 방문해 에너지절약 현황점검과 모니터링에 지속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잇츠한불은 올 여름 전국 260곳에 달하는 매장을 통해 ▲문 닫고 냉방영업하기 ▲고효율가전 / LED조명 사용하기 ▲스마트플러그 사용하기 등 매장 내 에너지를 아끼는 행동요령을 전파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착한가게 캠페인은 기존 소수상점을 대상으로 착한가게인증을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자발적으로 상점 문 앞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누구나 실천하는 열린 참여방식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은 시민이 직접 에너지절약을 잘 실천하는 착한가게를 발견하고 칭찬하는 착한 에너지 지킴이 활동과 연계한 시민참여를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

강진희 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문 닫고 냉방 영업과 적정 실내온도 준수 등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에 많은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전력소비가 많은 상가를 중심으로 문 닫고 냉방영업과 여름철 절전냉방 온도 준수 등 여름철 전기절약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자발적인 대국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거리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