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청년취업 돕자…남부발전 DREAM 오픈캠퍼스 운영
부산 청년취업 돕자…남부발전 DREAM 오픈캠퍼스 운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8.07.03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발전 N(cs) DREAM 오픈캠퍼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부산지역 청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부발전 N(cs) DREAM 오픈캠퍼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부산지역 청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이 부산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취업교육과 발전부문 교육지원프로그램인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캠퍼스는 청년취업에 필수인 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발전부문 직무전문교육과 현장실습교육을 지원하는 남부발전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운영됐다.

특히 이 캠퍼스는 부산지역 인재들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1단계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취업교육 ▲2단계 발전부문 온‧오프라인 교육 ▲3단계 발전소 현장학습 통한 발전부문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등으로 진행된다.

남부발전은 교육이수자에게 자사 명의의 교육수료증과 함께 앞으로 인턴채용 시 우선 선발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 교육수료자가 일정기간 내 취업 시 취업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남부발전은 이 캠퍼스를 통해 부산지역 청년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