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올 연말 새로운 석유생산량 합의(안) 내놓을 것
러시아 올 연말 새로운 석유생산량 합의(안) 내놓을 것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8.06.25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박 장관, 합의안 틀 공유하고 9월 점검회의서 초안 검토 언급
알렉산더 노박(Alexander Novak) 러시아 에너지부 장관. / 사진=뉴시스
알렉산더 노박(Alexander Novak) 러시아 에너지부 장관. / 사진=뉴시스

【에너지타임즈】 산유국들이 석유수출국기구 회의를 통해 내달부터 석유생산량을 하루 100만 배럴 늘리기로 합의한 가운데 러시아가 올해 말 새로운 생산량 합의를 도출할 것이란 뜻을 내비치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4일(미국 현지시간) CNBC 보도에 따르면 알렉산더 노박(Alexander Novak) 러시아 에너지부 장관은 지난 23일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내년도 석유생산량에 대해 이미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박 장관은 “우리는 올해 말까지 새로운 협정에 서명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뒤 “이 협정의 개념적 틀은 석유수출국기구 회의에 참석한 참가자들과 공유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오는 9월 열리는 점검회의에서 새로운 합의초안이 검토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석유수출국기구 14곳 회원국과 러시아 등 10개 비회원국 대표들은 석유수출국기구 회의를 통해 내달부터 석유생산량을 하루 100만 배럴 늘리는데 합의했다. 이 합의는 올해 말까지다.

이에 앞서 산유국들은 2017년 1월부터 하루 180만 배럴 감산조치를 시행한 바 있다. 다만 베네수엘라에 대한 경제제재와 아프리카 산유국들의 생산량 감소 등으로 실제 감산규모는 280만 배럴에 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