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소통 방점…남부발전 홈페이지 굿콘텐츠서비스인증 받아
국민소통 방점…남부발전 홈페이지 굿콘텐츠서비스인증 받아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8.06.14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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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이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홈페이지 운영과 우수한 콘텐츠서비스 제공 등을 인정받아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앞서 남부발전은 국민소통을 위한 ‘아이디어 1번가’와 선제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공공데이터 개방’ 등 이용자 관점의 유익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를 발굴하는 한편 공익신고와 친절알리미, 민원상담 등 이용자 만족도 채널을 다각화한 바 있다.

특히 남부발전은 정보통신인프라 구축과 사이버 보안관제, 지속적인 시스템 유지·운영 등 안정적인 웹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상대 남부발전 정보전략실장은 “정부기관으로부터 홈페이지 서비스 품질향상 노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아 기쁜 일”이라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콘텐츠서비스를 발굴해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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