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LNG기지 멤브레인 저장탱크…두 번째 뚜껑 덮여
제주LNG기지 멤브레인 저장탱크…두 번째 뚜껑 덮여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8.05.31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0일 제주LNG기지 건설현장을 방문한 이상훈 가스공사 상임감사위원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30일 제주LNG기지 건설현장을 방문한 이상훈 가스공사 상임감사위원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제주LNG기지 내 건설 중인 두 번째 멤브레인 저장탱크에 뚜껑이 덮였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는 제주에 천연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내년 8월말 준공을 목표로 제주도에 연평균 35만 톤 규모의 천연가스를 공급하게 될 제주LNG기지(제주 제주시 소재)를 건설하고 있는 가운데 두 번째 멤브레인(Membrane) 저장탱크에 지붕을 성공적으로 상량한데 이어 지난 30일 건설현장에서 상량식을 가졌다.

이번에 상량된 저장탱크 지붕은 총중량 400톤에 이르는 저장탱크 철제지붕이다.

이 지붕은 탱크바닥에서 제작됐으며, 탱크바닥과 지붕 사이에 압축공기를 주입한 뒤 지붕을 끌어올리는 ‘에어레이징(Air Raising)’방식으로 상량이 추진됐다. 그 결과 두 시간 만에 지붕을 저장탱크 상단 28미터까지 인양하는데 성공했다.

이날 이상훈 상임감사위원은 “가스공사는 성공적으로 제주LNG기지를 건설함으로써 제주지역에 대한 안정적이고 안전한 천연가스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2009년 제주LNG기지 건설이 확정된 바 있으며, 포스코건설은 포스코엔지니어링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가스공사에서 발주한 4만5000㎘급 LNG저장탱크 2기와 부대설비를 수주한데 이어 현재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중부발전(주)은 제주화력 내 발전설비용량 24만kW 규모의 제주복합화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