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 활용…정부 국민으로부터 아이디어 모은다
공공데이터 활용…정부 국민으로부터 아이디어 모은다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8.05.22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산업통상자원부가 공공데이터를 개방하는 한편 활용을 촉진시킴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7월 27일까지 ‘제6회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 기획 ▲제품·서비스 개발 ▲웹툰제작 등 3개 부문이다.

아이디어 기획부문과 제품·서비스 개발부문은 오는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1차 서류심사, 8월 8일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입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웹툰부문은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작품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일부터 8일까지 최종 온라인 투표를 통해 입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아이디어 기획부문과 제품·서비스개발부문 입상자는 상금 6600만 원, 웹툰부문 입상자는 상금 800만 원을 각각 지급받게 된다.

한편 산업부와 산하 공공기관은 2013년부터 한국인 인체치수, 색채정보, 제품안전․리콜정보와 에너지·무역·산업·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공공데이터가 민간에서 널리 활용돼 새로운 사업기회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전의 분산전원연계정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해외시장진출지원정보 등 38건이 추가로 개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