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소통채널인 사이트 10일 오픈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소통채널인 사이트 10일 오픈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8.05.09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객관성·전문성·투명성 확보 위한 다각적인 의견수렴 역할 점쳐져



【에너지타임즈】2040년까지 에너지전환에 대한 종합적인 비전을 담게 될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수립과정을 대내외 투명하게 공개하는 역할을 하게 될 소통채널인 온라인 사이트가 개설됐다.

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에 대한 객관성·전문성·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다각적인 의견수렴활동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가 오는 10일 에너지전환정보센터(www.etrans.go.kr) 내 오픈한다.

이 사이트는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수립 관련 ▲개요 ▲일정 ▲워킹그룹 활동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국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의견을 소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재 70명에 달하는 구성원으로 한 ▲총괄 ▲갈등관리·소통 ▲산업·일자리 ▲수요 ▲공급 등 5개 분과로 나눠진 워킹그룹이 운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정부는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온라인 사이트 개설을 계기로 국민과 이해관계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23일 벡스코(부산 해운대구 소재), 24일 대전컨벤션센터(대전 유성구 소재),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 북구 소재)에서 영남·충청·호남권 설명회를 각각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에너지기본계획은 저탄소녹색성장기본법에 의거 20년을 기준으로 5년 주기로 수립되는 에너지부문 최상위 행정계획으로 올해 중으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이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