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돈 검출침대 논란…원자력안전委 방사능분석 착수
라돈 검출침대 논란…원자력안전委 방사능분석 착수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8.05.04 1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강정민)가 라돈검출침대에 대한 언론보도 후 해당 침대 제조·판매업체로 현장조시팀을 보내 동일모델 매트리스 시료를 취득해 방사능분석에 착수했다고 4일 밝혔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이 시료에 대한 정밀한 방사능 농도를 분석해 제품에 의한 피폭방사선량을 평가하는 한편 음이온 발생 침대에 대한 추가 조사를 통해 유사제품 안전성을 분석·평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원자력안전위원회는 관계부처와 문제의 침대로 인한 실내 공기질과 제품사용으로 인한 인체의 피폭방사선량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기로 했다.

특히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이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방사성물질 성분표시제나 사전안전기준검사제 도입 등을 검토한 후 관련 제도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SBS는 지난 3일 음이온이 나오는 대진침대 제품에서 대량의 라돈이 검출됐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한 제보자 집의 발코니와 안방에서는 기준치 이하의 라돈이 검출됐는데 유독 침대 위에서 2000베크렐이 넘는 라돈이 나왔다. 실내 주택 라돈 기준치인 200베크렐의 10배가 넘는 수치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이 정밀검사를 한 결과 주로 광물에 함유된 우라늄과 토륨 등 라돈을 생성하는 방사능물질이 다량 함유된 것으로 조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