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환경 스마트하게…한전, 스마트오피스 시범 구축
업무환경 스마트하게…한전, 스마트오피스 시범 구축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8.03.09 1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전력공사가 사무실 에너지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신개념 스마트오피스 모델을 확보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ICT)과 자사 에너지관리시스템(KEPCO 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접목한 에너지절약형 스마트오피스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지역본부 강북성북지사에 시범적으로 구축한데 이어 9일 개소식을 가졌다.

이 모델은 정보통신기술로 미사용중인 사무실 내 OA기기와 조명을 제어해 전력소비를 줄이는 한편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로 스마트 오피스용 OA기기 전원으로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또 재택근무 등 원격업무가 가능하도록 사무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직원들이 출장 등 이동시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김동섭 한전 신성장기술본부장은 “이번에 구축한 이 스마트오피스는 그 동안 한전에서 개발한 에너지관리특화기술과 스마트오피스구축기술이 융합한 모델”이라고 설명한 뒤 “앞으로도 한전은 이 사업을 바탕으로 관련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 에너지관리시스템은 한전에서 개발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으로 실시간 소비전력관리를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