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한-중 에너지효율협력 워크숍 개최
에너지공단, 한-중 에너지효율협력 워크숍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2.14 10: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민간에너지기업 세계 최대 에너지효율시장 중국 진출 도와

【에너지타임즈】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에너지효율부문 한-중 협력을 강화하는 하편 신(新)기후체제 공동대응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13일 중국 현지에서 중국 국가에너지절약센터(National Energy Conservation Center)와 공동으로 ‘한-중 에너지효율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자리는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에너지부문에서 한-중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나아가 에너지신산업 등 새로운 분야에서의 교류를 활성화해 나가는 장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 자리에서 이들은 에너지효율협력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의 시간을 가졌으며, 에너지신산업정책 방향과 양국의 에너지효율 정책·제도 등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한편 실질적인 국가에너지효율정책실행기관으로 정책집행경험을 공유하기도 했다.

특히 국내 민간에너지기업들은 에너지효율시장 활성화 방안 등 중국 정부의 정책방향을 직접 들으면서 중국에너지효율시장 진출 확대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또 중국 에너지부문 담당공무원과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이상홍 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은 “이 워크숍은 에너지부문 한-중 협력의 뜻깊은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언급한 뒤 “이를 계기로 국내에너지기업들의 활발한 중국시장 진출이 이뤄져 국내외 좋은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