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에너지솔루션, 대구지역 청정스마트산업단지 조성 추진
한전에너지솔루션, 대구지역 청정스마트산업단지 조성 추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1.22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전에너지솔루션(사장 최인규)이 대구광역시와 달성·성서산업단지를 청정스마트산업단지로 조성키로 한데 이어 지난 21일 대구시청(대구 중구 소재)에서 ‘청정스마트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양해각서가 체결됨에 따라 한전에너지솔루션은 달성·성서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고효율기기 교체와 에너지저장장치(ESS) 설치,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도입 등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 대구시는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효율화사업 홍보와 대상기업 모집, 필요한 인허가 등 행정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최인규 한전에너지솔루션 사장은 “한전에너지솔루션은 정부의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전환정책에 부응하는 한편 대구시와 공동 협력으로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추진해 청정스마트산업단지 조성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에너지효율향상을 통한 국가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효율화시장 활성화로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시는 산업단지 건설단계부터 신재생에너지·에너지저장장치 등을 결합한 청정산업단지로 조성하고 있다”면서 “이 사업을 통해 대구시는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함으로써 대구지역 모든 산업단지로 확산·보급하는 등 청정스마트에너지시범도시 대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에너지솔루션은 이에 앞서 대구시와 협력해 달성·성서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9월과 10월 세 차례에 걸쳐 에너지효율화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