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자리 창출…중부발전 6개 아이디어에 방점
좋은 일자리 창출…중부발전 6개 아이디어에 방점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1.20 22: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중부발전이 정부의 좋은 일자리 창출 관련 지역사회와 연계한 일자리 창출 등 6개 아이디어에 방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중부발전(주)은 문재인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 이행내역 점검과 일자리 창출 공감대를 확대하기 위해 20일 본사(충남 보령시 소재)에서 처·단장과 사업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노사합동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지난 9월 말부터 1개월간 진행한 대내외 좋은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된 6개 아이디어에 대한 실천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공모전에 79개 아이디어가 출품됐으며,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일자리 창출 ▲사내벤처 활용을 통한 신재생에너지사업 강화 ▲중부발전의 독보적인 해외사업과 연계한 동반진출 ▲4차 산업혁명 / 빅-데이터(Big-Date) 분석 ▲나눔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와의 동반 사업 등이다.

이 자리에서 이들은 이 아이디어를 일자리 창출 추진 정책에 반영해 나갈 것에 의견을 같이 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 6월 노조와 함께 참여하는 일자리 창출 분과를 구성한데 이어 7월 19일 고용노동부 보령지청과 함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정 사회적 책임실천을 선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