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의 모든 것…대한민국 전기안전 컨퍼런스 오는 20일 개막
전기안전의 모든 것…대한민국 전기안전 컨퍼런스 오는 20일 개막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7.11.13 14: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전기안전공사가 대한민국 전력산업안전 현주소를 진단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전기안전의 미래를 논의하는 것에 방점을 찍은 ‘2017 대한민국 전기안전 컨퍼런스’를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더-케이호텔(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전력설비상태감시진단기술 세미나(20일)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21일) ▲전기안전 기술세미나(21일) ▲전력설비 안전성 향상대회(22일) ▲사고조사 세미나(22일)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력설비상태감시진단기술 세미나는 국내외 대규모 발전시절의 정밀안전진단사례와 그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전력설비 안전을 위한 기술발전의 전망을 구하는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은 전기재해 예방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한편 안전한국 실현을 향한 국민적인 실천의지를 다지는 무대다. 이 자리에서 은탑산업훈장을 포함한 44개 정부 훈·포장과 표창이 수여된다.

전기안전기술 세미나는 국내 전기안전 연구개발부문의 올림피아드로 4차 산업혁명과 전기안전기술 융합을 주제로 진행된다.

전력설비 안전성 향상대회는 전력설비부문 안전과 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한편 전력기술인 간 소통과 협력을 북돋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진다.

사고조사 세미나는 국내외 각종 화재사고사례를 발표하는 한편 최신 조사감식기법을 공유하는 장으로 기획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