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력연구원, 기초연구수행사례공유 워크숍 개최
한전 전력연구원, 기초연구수행사례공유 워크숍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1.10 10: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전 전력연구원(원장 배성환)이 한전이 2012년부터 전국의 대학교를 대상으로 전력부문 기초기술과제를 지원하는 ‘전력산업기초연구개발사업’의 미래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9일 기초전력연구센터(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기초연구수행사례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연구책임자는 연구수행과정에서 마주한 어려움과 문제해결노하우를 발표한 뒤 전력산업기초연구개발사업의 제도·절차 개선사항을 논의했다.

또 이들은 연구과제 수행사례발표로 다른 연구부문 협업으로 기술적 한계 극복과 대학 이외의 기관이 보유한 고가의 장비 활용, 반복적 시도로 기술적 난제해결 등 연구과제수행 중 경험한 어려움과 해결서례를 공유했다.

특히 이들은 평가절차 단순화로 신속한 과제 시행과 국제협력프로그램 확대 등 전력산업기초연구개발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제도와 절차의 개선사항을 제안하기도 했다.

배성환 한전 전력연구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연구현장에서 경험한 시행착오와 극복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연구개발 전체의 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한전 전력연구원은 연구현장과 지속적인 소통과 이를 바탕으로 기획부터 결과 활용까지 모든 연구과정의 개선으로 창의적 성과창출과 도전적 연구문화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