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XPO 2017…한전, 중소기업 1126만불 수출 이끌어
BIXPO 2017…한전, 중소기업 1126만불 수출 이끌어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1.04 0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 서구 소재)에서 열린 ‘빛가람 국제전력기술엑스포 2017(2017 Bitgaram International Exposition of Electric Technology)’ 일환으로 열린 해외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미팅으로 모두 1126만 달러 수출계약을 성사시킨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 실적은 지난해 1032만 달러보다 94만 달러가량 늘어난 수치다.

한전은 이 기간 우수한 중소기업들의 세계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해외바이어들을 직접 초청한 가운데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양일 간 중소기업 전시부스를 중심으로 한 동반성장 박람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 자리는 국산 전력기자재 우수성을 알리는 체험행사를 비롯해 해외바이어와 참가기업 간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의 장으로 꾸며졌다.

특히 비즈니스 미팅에서 해외바이어 12명은 신영중전기 등 국내 중소기업 7곳과 현장에서 구입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한전은 영세중소기업들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초청된 해외바이어들의 국내 체류비용 전액을 부담하기도 했다.

박권식 한전 상생협력본부장은 “한전이 오늘날 세계 최고의 전력회사가 된 것은 협력기업들의 노력과 헌신 탓에 가능했다”면서 “이번 수출계약체결을 비롯해 앞으로도 한전은 국내 중소기업들의 수출촉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