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구조물 설계‧시공 탁월한 능력 인정
태양광 구조물 설계‧시공 탁월한 능력 인정
  • 장효진 기자
  • js62@energytimes.kr
  • 승인 2009.04.03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이스&쏠라

스페이스&쏠라(대표 김기영)는 태양광발전소를 짓기 위해 가장 중요한 구조물 설계와 안정적인 시공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다.

태양광발전시설과 구조물의 설계와 시공 사업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이 회사는 사명 또한 이러한 점을 잘 반영하고 있다.

회사명 ‘스페이스&쏠라’는 공간구조물과 신재생에너지의 합성어로 SPACE TRUSS를 신재생에너지의 구조물로 접목하고 녹색산업의 일원으로 성정해 고객 만족을 위해 정직과 신용, 원리원칙을 준수하며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세계로 도약하는 기업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이 회사의 시공능력은 그동안의 실적이 입증하고 있다.

중랑 물 재생센터를 비롯해 홍도 육지도, 제주화력, 서천화력, 보령화력, 제주화력, 담양 하수처리장, 광양 마동정수장 등 크고 작은 태양광발전 건설에 기술이 투입됐다.

이곳에 사용된 SPACE TRUSS(태양광‧태양열지지대)는 압축 좌골 뒤틀림에 강한 구조용강관으로, 물량 경감에 효과적이다

또 구조계산에 의한 각 부재에 필요한 응력이 적용됐으며, 격자 구조체로 횡력이 적어 최적의 안정적 구조체다.

특히 모든 모듈에 체결이 가능해 설치가 용이하고 용융아연으로 도금처리 돼 뛰어난 내구성으로 장소에 구해 없이 악조건에서도 잘 견딜 수 있다.

계절 변화에 따라 모듈의 각도도 자동으로 조절(계절 변동식)돼 최고의 발전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스페이스&쏠라는 SPACE TRUSS에 대해 특허를 보유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