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오는 22~31일 정부부처 업무보고
문 대통령, 오는 22~31일 정부부처 업무보고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17.08.12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문재인 대통령이 정부부처 주요 공직자와 첫 상견례 자리를 가진다. 이 자리는 핵심정책에 대한 토론의 장으로 꾸며질 것으로 보인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지난 11일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정부부처별 핵심과제를 정리·점검하면서 신임 장관들의 업무를 파악하고 정기국회를 준비하는 의미에서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정부부처 공직자들과 함께 첫 상견례를 겸한 정책토의 시간을 가진다고 밝혔다.

정책토의는 모두 22개 정부부처를 9개 그룹으로 나눠 열리며, 이 자리에서 정부부처들은 올 하반기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핵심정책을 보고한다.

정부부처별 보고일정은 ▲과학기술정보부·방송통신부(22일) ▲외교부·통일부(23일) ▲기획재정부·금융위원회·공정거래위원회(25일) ▲국방부·보훈처·행정안전부·법무부·권익위원회(28일) ▲산업통상자원부·환경부·국토교통부(29일) ▲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농림식품수산부·해수부(30일) ▲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31일) 등이다.

박 대변인은 “이 자리는 정부부처 간 상호이해와 협업을 촉진시키는 장이 될 것”이라면서 “정부부처별 보고시간은 최소화하고 쟁점토론 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신설된 중소벤처기업부 업무보고는 출범식을 겸해 내달 별도로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