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직수입 강화…중부발전-GS에너지 뜻 모아
LNG직수입 강화…중부발전-GS에너지 뜻 모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06.10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가스시장 발전 도모와 LNG직수입 공동사업 플랫폼 구축키로

【에너지타임즈】한국중부발전(주)(사장 정창길)이 GS에너지와 민관협업으로 정부정책인 가스시장 선진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키로 한데 이어 지난 9일 GS타워(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액화천연가스(Liquid Natural Gas) 직수입 업무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서는 공기업 첫 LNG직수입회사이면서 발전설비 건설·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중부발전과 보령LNG터미널 주주회사인 GS에너지가 저탄소경제시대 출범에 대응해 국내 천연가스시장 발전을 도모하고 효과적인 LNG직수입 공동사업 추진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이들은 ▲중부발전 보령LNG터미널 장·단기 임차 ▲GS에너지 LNG저장시설 확장 시 중부발전 사업 참여 ▲LNG직수입 공동구매 추진 ▲LNG 연관사업(연료전지·인수기지 등) 공동 진출 방안 등에 협력하게 된다.

이날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은 “우리나라 가스시장은 현재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면서 “양사는 이러한 새로운 환경 속에서 가스시장의 ‘Game Changer’로 급부상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공고히 다지는 등 우리나라 가스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2015년 1월부터 성공적으로 LNG직수입을 개시해 지난 2년간 260억 원의 연료비용 절감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